[Mybatis, MariaDB, MySQL] 에러해결 : Table ~~~ doesn't exist


오.. 앞서 Mapper 관련 에러 게시글 작성 끝내고 바로 또 진행하면서 생긴 에러..!

Table ~~~ doesn't exist

테이블이 왜 없지 하고 봤더니... (이것도 결국 진짜 별거 아니었다고 하죠..)

 


저는 DB도 워낙 여러개를 다루다보니.. (Oracle, Tibero, Mysql, MariaDB는 기본이고 MongoDB, SQLite 등등..)

매번 헷갈립니다 ㅋㅋㅋㅋ (언어도 ㅋㅋㅋㅋㅋ)

이게 저거였는지 저게 이거였는지.. (혼용으로 인한 폐허)

덕분에 별거 아닌 문제를 많이 보게되는데, 이번에도 비슷한 별거아닌 문제네요 ㅋ;;

 

원인

종종 사용하는 Oracle에서는 대소문자를 딱히 구분하지 않아도 테이블의 검색이 가능했으나(어쩌면 옵션의 설정으로 바꿨을지도 모르구요),

아마 MariaDB도 옵션에서 설정을 해줄수 있는걸로 아는데, 제가 설치한 MariaDB에서는 대소문자를 구분하여 table 명을 검색합니다.

덕분에 없다고 나온거구요.

보통 Table ~~~ doesn't exist 에러가 나오면 테이블이 없다고 봐야하는데, 저는 분명히 만들었는데도 없다고 에러를 뿜어내면.. 뭐.. 원인은 대소문자 구분이죠. ㅎ..

 

해결

앞으로는 대소문자 구분해주는걸로 해결을 봤습니다.

옵션 변경을 해줄까 고민했는데, 나중에 대소문자 구분해서 쓰게 될 경우가 생길 것 같아서 패스했습니다.

 


음.. 에러를 만나 해결하는 건 즐겁지만, 

왜 이렇게 별거 아닌거에서 걸리는지...ㅋㅋㅋㅋㅋㅋ;;

 

버전정보 (v1.0)

 - v1.0 2020.08.06 배포

 

* 저작권에 위반될 수 있는 컨텐츠(이미지, 동영상 등)나 게시글은 삭제되거나 수정될 수 있습니다.

* 문제의 여지가 될 수 있는 컨텐츠의 경우 댓글 달아 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Karzin은 항상 공부중입니다. 설명이 틀리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의견내주시는대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Karzin

abbeea@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