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다원 Ensemble_개발(8)_메뉴 디자인 변경


결국은 날잡아서 메뉴 디자인 새로 고쳤습니다.ㅋㅋㅋㅋㅋㅋ

평소부터 맘에 안들었지만,

그 왜.. 그런거 있잖아요? 꼭 공부하려고보면 책상이 더럽게 느껴져서 다 치우고 느지막하게 공부 시작하게 되는..

그런겁니다... (무슨말인지 하나도 모르겠..)

 

어쨌든 오늘은 메뉴 디자인을 변경했습니다.

그런 느낌.

간단하면서 깔끔하고 보기좋고 이쁜 그런 디자인. (?!?!?!?!?????)

 

제 눈에는 깔끔해지긴했는데 다른분들이 보기에는 어떨진 모르겠네요ㅠㅠ


새로 변경된 메뉴 디자인

메뉴 디자인

(최고 관리자는 우리집 막내였다고 합니다. 저는 그저 개발자!ㅋㅋ)

 

이번 디자인은 버튼이라던가 그림자 효과가 보이는게 좀 있지 않나요?

 

사실 저는 플랫 디자인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이번에는 머티리얼 디자인으로 작업을 해야할 것 같아서 머티리얼 디자인으로 진행을 해봤습니다.

추후 기회가되면 따로 설명을 해볼까 하지만, 플랫 디자인은 생각보다 디자인은 정말 깔끔하지만 구별의 모호성이 가장 큰 문제라.. 사용자의 입장에서 헷갈릴 수 있다는 점이 문제죠.

이런 시스템에서는 깔끔한건 좋지만, 기능이 중요하기 때문에 어떤게 버튼인지 구분이 안되는 상황은 문제시 될 것 같아서 여러부분에서 고민을 많이 했네요.

 

최대한 깔끔하게 하려고 노력하긴 해봤는데, 이거저거 코딩작업해보고 비교해가면서 적용한게 이정도네요.

개인적으로 bootstrap이용하면서 최대한으로 깔끔하게 뽑은거같습니다. (이전에는 워낙 지저분하게 덕지덕지 붙여놔서..)

일단 적용은 했지만, 아직 다른 화면들의 컨텐츠는 조금 수정이 필요할 것 같네요.

 

참, 모바일 버전으로 보면 이런 느낌이 됩니다. (아래 참조)

 

컨텐츠를 볼때

위는 컨텐츠, 아래는 메뉴를 눌렀을때네요.

 

메뉴를 눌렀을 때

 

 

참고로..

기존에는 이랬지요.. (링크)

 

Project.다원 Ensemble_개발(4)_메뉴 제작

Project.다원 Ensemble_개발(4)_메뉴 제작 으 항상 코딩하다보면 시간을 확인을 못하네요 ㅠㅠ 벌써 2시 20분입니다!!! 때문에 빠르게 게시글 작성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사실 그닥 보여줄만한게 없습..

karzin.tistory.com

기존 디자인

ㅋㅋㅋ 촌스러웠지요..

그리고 귀찮아서 구현하지는 않았었지만, 메뉴에서 Ensemble Navigation이라 보이는 부분에는 원래 유저 정보를 넣을 생각이었습니다.

그래서 위를 조금 비워둔 상태였구요 (이눔의 귀차니즘..)

이 부분은 설계서에는 없을건데, 그 이유가 로그인 관련쪽을 설계하면서 넣을 예정이었거든요. (업데이트 형식으로)

어차피 해야할거 미리 넣어서 진행하자 싶어서 넣어두었습니다. ㅋㅋ

 

 

추가로 아직 컨텐츠까지는 디자인을 변경하지 않아서 아직 해야할 일이 많이 남아있네요 (아래 이미지 참조)

장비등록화면

뭐.. 이 부분은 DB연동하면서 어차피 이거저거 테스트하면서 변경될건 변경되고 할테니

차차 진행해야겠습니다.

또 어떻게하면 깔끔하고 이쁜 디자인으로 할지 고민도 좀 해보구요 ㅋㅋ


정~~~말 별거아녔는데 시간잡아먹었네요.

왜 그렇게 딱 맞아떨어지는 디자인이 바로바로 안나오는지..

애초에 저는 디자이너는 아니고 취미로 그림 그리거나 디자인하는 정도(중학생까지 미술과외를 받았건만..)라서

정말 디자인 잘하시는 분들이 보면 굉장히 별루일 것 같네요. (ㅠ,ㅠ)

 

그래도 좋은점이라면 혼자 디자인과 개발을 하다보니 그냥 맘에 안드는거 있으면 훅훅 바꿔버리는 ㅋㅋㅋㅋ

보통이라면 디자인 <-> 개발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기도하고 그로인해 걸리는 시간적인 코스트도 많이 있을 법 한데 그런 부분이 확실히 사라지니까 너무 좋습니다. (설마 제가 저와 커뮤니케이션하지는 않을테니까요ㅋㅋ)

 

누군가 창작의 고통은 아프다더만..

창작을 해서그런지 눈이 침침하고 무릎이 아프네요. (그건 아마 비가와서 그렇....)

 

다음주부터는 DB연동으로 넘어갈 것 같네요. (뭔가 일주일씩 역할이 나뉘는 느낌)

좋습니다. 좋습니다..

 

오늘도 고생 많으셨고, 굿밤되시기 바랍니다!

(어! 8월 1일에 게시하려했는데, 개발에 빠져있다가 2일이 되어버렸네요. 흑흑.. 별수 없죠 뭐..)

 

 

버전정보 (v1.0)

 - v1.0 2020.08.02 배포

 

 

* 저작권에 위반될 수 있는 컨텐츠(이미지, 동영상 등)나 게시글은 삭제되거나 수정될 수 있습니다.

* 문제의 여지가 될 수 있는 컨텐츠의 경우 댓글 달아 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Karzin은 항상 공부중입니다. 설명이 틀리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의견내주시는대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Project.다원은 개인(karzin)이 기획, 분석, 설계, 디자인, 개발, 유지보수 등

모든 부분을 혼자 맡아 진행하는 개인 프로젝트입니다.

Project.다원 Ensemble

Karzin

abbeea@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