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

영화 vod 어디서 보세요?



휴일이 되면 날씨가 좋으면 자전거를 타고 여기저기 다녀보다가 집에오면 영화를 보는게 일상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주마다 한편씩 챙겨보는 영화의 재미에 푹 빠져버렸네요.


요즘엔 이번주엔 뭘 챙겨볼까 하며 고민하는 재미또한 쏠쏠하기만 합니다.



저는 영화, 드라마, 음악 등등 보고 듣는 컨텐츠에 있어서는 결제하고 보는 편입니다.


어떤분들은 아직도 토렌트에 의존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ㅠㅠ


영화를 구입해서 보면 나름 모으는 재미도 있고, 이런걸 봤다는 등의 정리도 가능해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또 뿌듯합니다! (중요)



그래서 오늘은 이런 주제를 들고 왔습니다.


영화 vod 어디서 보세요?!!! *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과 생각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영화를 세 군대에서 다운(스트리밍)받아 보고 있습니다.


1. 네이버 vod (네이버 N스토어) [과거]

2. 카카오 페이지 [과거]

3. 유튜브 [현재 진행형]



1, 2, 3 순서대로 사용중에 있고, 1, 2는 현재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를 차근차근 작성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vod (네이버 N스토어)


네이버 vod는 네이버 n pay를 이용해서 보기 딱 좋아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쌓여가는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함이었었는데, 아쉽게도 사용하지 않게 된 이유는


가격에 비해 사용성이 떨어진다는 생각에 였습니다.


무슨 의미인지 갸웃거리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무제한으로 구입을 하였더라도 PC 2대, 스마트폰 3대에서 사용하고나면 무제한이 무제한이 아니라는 겁니다.


제가 가진 PC만 노트북 4대에 본체 2대이고, 스마트폰만 집에서 게임용으로 사용하는 폰까지 합치면 5대가 되는데.. 


PC 2대, 스마트폰 3대에 설치했거나 스트리밍을 했으면 설치하거나 스트리밍한 PC 혹은 스마트폰에서만 무제한으로 볼 수 있다는 문제가 생기게 되는거죠.


즉 본체 2대에 영화를 다운받았으면 제 노트북 4대에서는 더 이상 다운(스트리밍)받을 수 없다는 거죠..


무제한인듯 아닌듯.. 느낌이 확 들고, 포멧하면 관람도 못할 영상들이 되어버리기에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제가 실험한 바로는 다운로드한 vod를 외장하드로 옮겨 다른 PC에서도 보지 못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분명 신작영화도 꽤 받았는데도 이런 이유때문인지 정이 안가더라구요..)



2. 카카오 페이지


네이버 vod의 대용을 찾던 중! 카카오 페이지를 찾게 되었습니다.


물론 사전조사를 안한것도 문제긴 하겠지만;


웹서비스가 아직까진 많이 부족한 것 같더라구요..


그래도 스마트폰에서 사용한다면 부족함 없이 사용이 가능한 것 같고, 할인을 자주해줘 좋았었습니다.


문제는 큰 화면으로 컴퓨터에 담아 보고 싶었던 저는 웹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아 아쉽기만 하더라구요..


특히 윈도우 태블릿에서는 사용을 못하다보니..

(윈도우 태블릿은 2대나 있는데 정말 활용가치가 너무 떨어짐;;)



3. 유튜브


그런 대안으로 마지막으로 유튜브로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냥 제가 원하는 서비스를 다 만족하기도하고, 아직까지는 아쉬움이 없었던 거죠.


또 어떤 아쉬운 점이 생긴다면 다음은 어떤걸로 넘어갈까 하며 검색을 하겠지만, 아직까지는 아쉬운 점이 없어서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네이버 vod에서 구입한 영상들(어차피 PC, 폰 사용가능 횟수를 전부다 채워서 다시 구입해야하네요.)


카카오 페이지에서 구입한 영상들(실제로는 3개밖에 안됩니다. 블랙팬서 등등 - PC의 큰 화면이 지원안되서..ㅠ)


다시 구매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정확히는 조금 더 사용해가며 눈치를 보는중이죠)



 

 네이버 vod

카카오 페이지 

 유튜브

 장점

 - 네이버 페이 포인트 사용 가능

 - PC, 스마트폰 지원

 - 이벤트가 좋음

 - 상대적으로 할인을 많이해주는 느낌

 - 바로 다른 컨텐츠 이용이 용이

 - PC, 스마트폰 지원

 - 무제한

 단점

 - 무제한이 무제한이 아닌 느낌

 - 각 플랫폼(PC, 스마트폰)마다 한계가 있음

 - 외장하드로 옮겨 다른 PC로 재생 불가

 - 아직까지는 스마트폰에서만 지원

 - 재생 한도는 없는 모양

  - 아직까지 불편한 점은 보이지 않음.



아직까지는 국내에서 서비스하는 vod 서비스들은 아쉬운점이 많이 있는 것 같아요.


저는 보고싶을 때 (출장갈때 등등) 언제든지 보고싶은 주의라 영화는 무제한으로 구입해서 보는 스타일이라


아! 특히 재탕하는걸 무척 좋아합니다. 에피소드가 많은 영화들을 보고 또보고 하는걸 좋아하는데


제약이 걸려있으면 괜히 신경쓰게되고.. 그런점을 싫어하다보니 계속 갈아타게되네요.



사용자마다의 생각이 다 다르다보니 어떨진 모르겠습니다.


다만 유튜브의 경우 제가 스트리밍을 주로 이용중인데,


집에서 사용중인 wifi도 wifi이지만, 스마트폰 요금제를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다보니


거리낌없이 사용중인것도 이유 중 하나가 될 것같네요.



그러고보니 유튜브에서 구입한 영화가 다운로드가 되는지는 확인해보지는 못했네요.


아직까진 스트리밍으로 충분하다보니..


다음에 기회가 되면 실험해봐야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