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맥세이프2 to type C + 삼성 45w 충전기

 - 맥세이프2 대체해보기! (실험적) -


저는 전자기기와 함께하는 시간이 많은 만큼 고장나는 빈도가 많은 것 같습니다.

(아니면 제 손이 마이너스 손..)

 

사실 맥세이프2의 경우 각 연결부위의 단선이 가장 큰 문제이기는 했지만,

최대한 수명을 늘리기위해 접합부에 수축튜브를 이용해 수명을 늘려보는 등의 별 짓을 다했으나.. 결국..... (맥세이프2 수리! (임시로)_링크)

 

맥세이프2 수리! (임시로)

맥세이프2 수리 (임시로) 중고로 구입하여 잘 사용하던 맥북에어에도 슬슬 문제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정확히는 맥북에어 본체에는 큰 문제는 없으나, 맥세이프2가 단선이 되는게 보이더라구요.

karzin.tistory.com

아무래도 맥세이프2의 가격이 가격이니 만큼..ㅠㅠ

수리보다는 다른 방법을 찾아다녔습니다.

(단, 저의 경우 완전히 단선(고장)이 된건 아니고, 충전선을 잘 움직여주면(??) 어떤때는 잘 연결이 되다가 충전선을 조금이라도 움직이면 충전이 안되는 경우가 심해졌습니다.)

 

그러다가 생각해낸게 맥세이프2 to type C를 이용해서 45w급 충전기와 연결하면 어떨까였습니다!!!

 

그렇게 찾아 헤맨 끝에 두개의(충전기 및 맥세이프2 to type C) 제품을 찾아 구입을 했습니다 ㅋㅋㅋ (물론 제 돈을 주고 샀으며, 당연하게도 지원받거나 한거 전혀 없습니다!)

그리고 오늘 받아서 테스트를 해보고 게시글 작성해봅니다.

(앞으로 몇번 더 테스트는 진행할까 하지만, 일단은 잘 되는 것 같습니다. 다만, 충전 시 맥북이 고장이 날 수 있으므로 추천은 드리지 않습니다! 이런 방법이 있다고만 말씀을 드리는것일 뿐이지 혹여 해당 방법을 이용하시고 고장나셔도 저는 책임 져 드릴 수 없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

 


맥세이프2와 삼성 45w 고속충전기

일단, 제가 구입한 삼성의 45w 고속충전기와 기존에 가지고 있던 맥세이프2(정품)를 비교해보록 하겠습니다.

 

맥세이프2(정품)와 삼성 45w 고속충전기

 

 - 정품 맥세이프2 (좌측)

  > 14.85V - 3.05A (확실히 맞는지는 확인이 필요할 것 같네요. 오래되서 지워진거 겨우겨우 읽은거라..) 

 

 - 삼성 45w 고속충전기 (우측)

  > 일반 충전 최대 전류 3A

   -> 고속 충전 최대 전류 3A(9V, 15V), 2.25A(20V)

  > 일반 충전 최대 전압 5V

   -> 고속 충전 최대 전압 9V, 15V, 20V

 

조금의 +-를 감안하더라도 이정도면 큰 문제없이 충전이 되리라 판단을 했고, 삼성 45w 고속충전기로 선택을 했습니다.

가격은 무려 3만원대!!! (맥세이프2 정품 가격이...)

 


맥세이프2 to type C

생각보다 찾기 어려운 제품이긴 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거의 해외구매 제품으로만 나오더라구요..

그러다 겨우 국내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가격대도 적당해보이는 제품을 찾았고, 이거다!!!하고 구입했습니다!

 

이거다!!!

길이도 꽤 길고 튼튼하기도하고 쓸만한녀석인데 가격은 택배비 포함 1만5천원정도!

바로 질렀죠.

 

삼성 45w 고속 충전기 + 맥세이프2 to type C

삼성과 애플의 조합이라니 이 무슨 혼종..

 


충전을 해보니..

충전은 생각보다 잘 되었다고 합니다.

사용방법은 이전 충전방식과 크게 다르지 않고, 기존의 맥세이프2처럼 충전기를 충전단자에 가까이하면 찰칵!하고 달라붙습니다.

 

하지만 사용을 해보면서 외적인 요인에서는 잘 작동하고 있는 것 같은데.. 그럼.. 시스템은 어떤식으로 인식을 할까? 이런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시스템 리포트의 전원을 확인해보니..

 

기존 맥세이프2(정품)의 충전기 정보

기존의 정품 맥세이프2의 충전기는 45w로 잘 충전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 45w 고속 충전기 + type C to 맥세이프2

네??? 85w요??????????

흠... 커뮤니티를 잘 돌아보니 맥세이프2 85w 충전기(맥북 프로 15인치용)는 맥북 시리즈 전체 다 사용이 가능하다 하니..

일단은 큰 문제 없으므로 사용하는걸로 결정했습니다.


장점과 단점

장점

 - 우선 맥세이프2에 비해 들고다니는 부피와 무게가 많이 줄었습니다.

(정확히는 저울 등을 사용해보면 좋을 듯 하나.. 그런건 없.. 어쨌든 적어도 부피가 많이 줄었습니다.)

 - 노트북/태블릿/폰의 충전이 용이해졌습니다. 충전단자는 하나뿐이라서 한번 충전할때 한대만 충전이 가능하지만, 충전기 단자 자체가 type c이기 때문에 뭘 연결해서 쓰든 호환성이 용이해져 굳이 보조배터리 등을 들고다닐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콘센트가 있는 장소에 한하여)

 - 정품보다 저렴합니다. 충전기+케이블 해서도 대략 1/2정도.. 덕분에 저의 지갑이 절반 정도만 가벼워 졌네요. (지갑의 절반을 앗아가는 타노스)

 

단점

 - 아무래도 정품 충전기를 사용하지 않는 만큼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계속해서 테스트를 해봐야하겠지만.. 큰 문제 없기를 바래야겠습니다..ㅠㅠ

 - 충전기와 케이블이 나뉘는 만큼 케이블을 잃어버릴 수 있다는 점? 흠.. 이건 뭐.. 잘 간수하는걸로..

 


종합적으로

오래된 맥북에어의 건강을 위협하지만,

저의 지갑을 지키고 나중에도 쓸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서 삼성 충전기를 구매했습니다.

부피, 무게 등 들고다니기 더 편리해졌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맘에 드는 편입니다.

다만 정품이 아닌만큼 신뢰가 가지 않는 건 과연 정품이 아니기 때문일지, 아니면..

그나마 삼성 충전기라는거에 위안을 삼으면서 계속해서 써나갈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이 무슨 혼종..)

 

한번 더 말씀드리지만, 저는 추천드리지 않는 방식입니다.

이런 방법이 있다고만 말씀을 드리는것일 뿐이지 혹여 해당 방법을 이용하시고 고장나셔도 저는 책임 져 드릴 수 없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저는 오래된 기기를 사용하고 있는 만큼 정품으로 구입하기 아쉬운 부분이 많아서 정품을 구입하지 않으려 노력을 써본겁니다.

여러분은 되도록이면 정품으로 구입하세요!

(근데 짝품(가짜) 사시려면 차라리 이 방법을 사용하시는건 나쁘지 않을 듯 하긴 합니다 ㅋㅋㅋ)


사실 이번 테스트는 편의성을 높이기 위함도 있지만, 저의 가벼운 지갑 사정을 많이 세이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커서 진행해봤습니다.

또 추후 호환성 문제 등 재활용성을 높이기 위함도 있구요.

 

특히 제가 사용중인 맥북 에어 2013 모델의 경우 벌써 나온지 7년이나 되었기 때문에 (....)

뭐.. 현역이라고 하기에는 많이 무리도 있고, 정품 충전기 사서 맥북에 고장이라도 나면 정품 충전기가 너무 아까워질거같아서....

그냥 나중을 생각해서 호환성이 좋은 충전기를 구입했습니다. 나중에 어떤 충전 기기든 호환이 되기 때문에!

 

마지막은 7년간 고생해준 우리 맥세이프2를 보면서 마쳐야겠네요.

7년간 고생 많았어요!

 

**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제가 말한 해당 방식에 대해서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이런 방법이 있다고만 말씀을 드리는것일 뿐이지 혹여 해당 방법을 이용하시고 고장나셔도 저는 책임져 드릴 수 없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 그럼에도 구입을 진행하신다면, 잘 고민하시고 구입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